개업 선물 추천 리스트

개업 선물 추천 리스트

 

개업 선물 추천 드려요. 요즘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자영업이 많이 힘들어진 상황인데요.

큰 맘 먹고 새로 개업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힘드시겠지만 한편으로는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여튼 친구나 아는 지인분이 개업했다고 연락이 오면 어떤 선물을 들고 가야할지 고민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가게 업종에 맞는 적절한 선물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개업 선물 고르기가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 개업하신 분들에게 선물할 만한 아이템들을 추천해 보려고 하는데요.

독특한 선물보다는 어느 가게에 두어도 무난한 선물 위주로 골라봤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화분

 

어느 업종이든 가장 무난한 개업 선물이 바로 화분 아닐까요! 보통 개업한지 얼마 안 된 곳에 가면 개업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화분을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잖아요. 어떤 공간에 두어도 크게 이질감 없이 어울릴 수 있는 선물이라 그런가봐요. 푸룻푸룻한 식물이 하나만 있어도 공간이 확 살아 보이고 리프레시되는 느낌이 있는데요. 만약 인스타 느낌의 카페나 감각적인 공간이라면 요즘 인기 많은 마오리 소포라 화분이나 오렌지 나무 등 분위기 살리는 화분을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병원이나 사무실 등에는 관엽 식물이 적절한데요. 관엽 식물은 잎이 넓고 병충해 관리가 쉬워서 크게 손들일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수명도 길어서 가게가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2. 캔버스 액자

캔버스 액자 역시 업종 상관없이 개업 선물로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허전한 벽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액자 하나만 있어도 공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 때문에 인테리어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개업 선물이에요. 게다가 공간의 분위기에 따라 액자 안에 넣을 그림이나 사진 등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업종만 알면 거기에 맞춰 선물하기에 좋아요. 카페같이 감성적인 공간에는 여행지 포스터나 모던한 느낌의 그림이 좋을 것 같아요. 또 사무실이나 부동산처럼 돈의 흐름이 중요한 공간에는 돈이 잘 들어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해바라기나 황금돈나무 액자를 선물하는 것이 좋겠죠. 새로 개업한 가게가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좋은 의미가 담긴 그림을 선물해 보세요.

 

3. 디퓨저

향은 공간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떤 향이 나느냐가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기 때문에 가게 이미지에 맞는 적절한 향을 골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개업 선물로 디퓨저도 참 좋은 아이템이에요. 향을 고를 때는 가게에 들어오는 손님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무난하고 깔끔한 향을 선물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향에 민감한 분들도 분명 있을 테니까요. 또 만약 가게 내부에 화장실이 있다면 화장실 냄새를 잡는 데도 디퓨저가 톡톡한 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음식점이나 카페 등의 개업 선물에는 디퓨저 선물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음식 냄새와 섞여 이상한 냄새가 날 수도 있고 향에 따라 입맛을 떨어지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4. 명함꽂이

새로 개업했다면 명함도 새로 만들었을 테니 명함꽂이도 개업 선물로 적절한 것 같아요. 요즘은 명함 뿐만 아니라 가게에 따라 쿠폰 등을 만드는 곳도 많기 때문에 명함꽂이를 다른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죠. 여기에 조금 더 신경을 쓴다면 가게에 어울리는 주문 제작한 명함꽂이를 선물하는 것도 받는 사람에게 더욱 감동적인 선물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음식점을 개업하신 분이라면 가게 대표 메뉴를 미니어처로 표현한 명함꽂이를 선물하는 것이 어떨까요? 예전에 어떤 음식점에서 봤는데 너무 예뻐서 두고두고 그 가게가 기억이 나더라구요. 자그마한 소품이라도 신경을 쓴다면 멋진 선물이 될 수 있어요.

 

5. 커피 머신

만약 친분이 있는 분의 개업 선물을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은 커피 머신 선물 어떤가요? 특히 손님 영업이나 손님과의 상담이 중요한 가게를 오픈했다면 개업 선물로 커피 머신을 받았을 때 정말 행복한 선물이 될 거예요. 카페를 제외하고는 커피 머신을 두는 곳이 잘 없잖아요. 보통 보면 포트에 물을 끓여 티백이나 믹스 커피로 대접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커피 머신이 있다면 좀 더 깔끔하고 센스 있게 손님 대접이 가능할 거예요. 또 평소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그냥 커피머신을 받아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튼 커피 머신은 정말 업종에 상관없이 어떤 곳에 선물해도 너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보통 10만원대 정도면 적절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일리 커피 머신이라고 하네요. 캡슐만 리필해주면 언제든 갓 내린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정말 실용적인 선물이 될 거예요.

 

6. 블루투스 스피커

공간에 맞는 적절한 음악은 공간의 분위기와도 직결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등의 공간이 아니라면 보통은 공간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틀어두곤 하는데요. 아직 스피커를 두지 않은 공간이라면 가게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예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그 자체로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소품이 될 수도 있고 블루투스 기능으로 쉽게 음악을 틀 수 있어서 실용적이기도 하니 정말 여러모로 일석이조인 아이템이에요. 제품에 따라 사용 시간이나 사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공간 크기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골라주면 되겠죠. 요즘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역시 늘어났기 때문에 부담 없는 개업 선물이 되어 줄 거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