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리스트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리스트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드려요.

연애할 때는 사소한 기념일도 하나하나 다 챙기곤 하는데 막상 결혼하고 난 이후에는 기념일을 잘 안 챙기게 되는 것 같아요.

의외로 결혼하고 몇 년간 결혼기념일을 챙기지 않으신 분들도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가장 기본적인 기념일인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은 일 년에 한 번씩이니 웬만하면 챙기려고 노력하는 것이 건강한 부부관계를 위해서도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중에서도 결혼기념일은 어느 기념일보다 부부 사이에는 특별한 날이니만큼 선물에도 더더욱 신경이 쓰이기도 할 테고, 만약 평소 결혼기념일은 안 챙겨 오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결혼기념일을 주제로 선물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이왕 챙길 거라면 한 번쯤은 제대로 된 선물을 통해서 기념일의 의미도 되새기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다이아 반지

아내를 위한 결혼기념일 선물을 찾아보다 보면 쥬얼리 선물을 가장 많이 추천하시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이아 반지는 뻔한 듯 하지만 그래도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선물인 것 같아요. 다양한 반지 디자인 중에서 아내에게 어울릴 만한 반지와 보석을 고르면서 아내 취향까지도 생각해 보아야 하니 평소보다 더 많이 아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고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어요. 디자이너 분께 도움을 요청하면 남들과는 다른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으로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니 좀 더 특별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갓 신혼인 부부들이 하기에도 괜찮지만 어느 정도 결혼한 지 좀 되어 결혼 초기의 설렘과 특별한 기념일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선물인 것 같아요.

 

 

2. 지갑

남자분들은 정말 갖고 싶은 게 많거나 혹은 거의 없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그런 와중에도 지갑은 누구에게 선물해도 좋아할 만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 거의 매일 들고 다니는 물건이기 때문에 받으면 가장 실용적이기도 하고 한 번씩 바꿔주면 좋기 때문에 기념일 선물로도 딱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어느 정도 명품 브랜드 제품들은 가격대도 좀 있는 편이어서 선물에 신경 쓴 느낌도 나잖아요. 요즘은 명품이 많이 대중화되면서 사회 초년생들도 브랜드 있는 지갑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만약 남편이 회사나 직장에서 어느 정도 나이와 지위가 있는 분이라면 어디서 꺼내도 괜찮은 질 좋은 브랜드의 지갑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알게 모르게 남편의 기를 살려줄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3. 호텔숙박권

 

숙박권이라기에는 좀 뭐하고 부부가 같이 쉴 수 있는 호텔을 예약해서 기념일을 맞아 호캉스를 보내보는 것은 어떤가요? 요즘은 코로나다 뭐다 해서 어디 여행 가기에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신나게 어딜 놀러 가기에도 주변 사람들의 눈치가 보이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답답한 마음의 돌파구마냥 국내에서도 뷰 좋은 곳의 호캉스 예약이 급증했다고 해요. 유명하고 좋은 호텔의 1일 숙박료는 거의 명품 하나 정도의 가격을 호가하지만 그만큼 편안하고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쉴 수 있으니 평소 호캉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결혼기념일 선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인피니티 풀 등은 이용하기 어렵겠지만 호텔 디너나 조식 등을 즐기면서 조용히 둘만의 휴식을 보내는 느낌으로 기념일을 보내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4. 화장품 세트

 

피부관리는 요즘 성별 불문하고 다들 하시는 거라서 남편 선물로도 아내 선물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원래도 여성분들은 보통 피부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시기 때문에 아내 선물로 화장품 세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평소 쓰던 제품라인으로 맞춰 주거나 고민이 있는 부위 위주의 제품으로 선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구요. 남편 선물 역시 평소 쓰는 제품이 있다면 그 라인으로 선물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지만 아니면 계절에 맞는 제품이나 평소 남편분이 선호하는 제형의 제품으로 선물하는 것도 좋겠죠. 보통 남성분들은 산뜻하고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을 선호하시니 제품 고를 때 테스트를 해보고 사는 것이 가장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5. 꽃다발

 

아내분을 위한 선물이라면 꽃다발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원래 여자는 꽃에 약하다고들 하는데, 평소 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좋은 선물이 되겠죠. 연애할 때는 서로 꽃 선물도 자주 주고 받고 하는데 막상 결혼하면 특별한 한 날 아니고는 꽃을 받을 일이 많이 없더라구요. 꽃다발은 언제 받아도 좋은 선물이지만 기념일엔 더더욱 뭔가 필수적인 선물 느낌이 있어요. 이왕 꽃다발을 선물하실 거라면 풍성하게, 그리고 예쁜 꽃말을 담은 꽃들을 선물하는 것이 좋겠죠. 평소 표현이 어려우신 분들은 말로 하기 쑥스럽다면 이렇게 꽃말로라도 자신의 마음을 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6. 현금

 

결혼기념일 선물로 현금을 준다고 하면 어딘지 모르게 성의가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받았을 때 정말 좋은 선물이 바로 현금이 아닐까 싶어요. 정말 고민하다가 영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모를 때도 최후의 보루 느낌으로 현금이 적합한 것 같은데요. 현금이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월급을 받아도 대부분 생활비나 저축 등으로 쓰이기 때문에 막상 자신만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돈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이번 기회에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거나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왕 현금을 선물하실 거라면 딱딱하게 현금을 봉투에 넣어 주는 형식적인 방법보다는 그래도 이벤트 느낌이 나게 서프라이즈 방식이나 돈다발 등 특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