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인간 유태오 프로필 배우자

대리인간은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의 강렬한 서스팬스 심리극으로 대리인 간이 된 한 여자가 자신을 고용한 의뢰인의 삶을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유태오

 

유태오는 극 중 의로인인 서림의 남자 친구이자 로펌 변호사인 윤재호 역을 출연했습니다. 유재오는 극이 진행되는 내내 스위트하고 댄디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대리인간

 

그러나 유태오는 15년의 무명 생활을 한 배우입니다. 유태오의 아내 니키 리는 한국에서 번 돈을 10년 동아 남편 뒷바라지하면서 다 썼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태오 프로필 나이 40세

유태오의 본명은 김치훈입니다. 1981년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쾰른에서 태아났습니다. 2009년 영화 여배우들이라는 영화로 데뷔했으며 2006년 니키 리와 결혼했습니다. 

 

부모님이 1970년대에 파독 근로자로 독일 이민을 가서 유태오를 낳았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파독 광부이고 어머니는 파독 간호사라고 합니다. 쾰른에서 태어나 고등학교까지 졸업했으며 학창 시절 농구선수가 꿈이었고 한국의 대학교에 와서 합숙훈련까지 했으나 1999년 무릎 부상으로 농구선수의 꿈을 버렸습니다. 

 

2001년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물리치료 관련 학과에 입학할 예정이었지만 우연히 접한 연기에 빠져 미국과 영국에서 연기공부를 시작합니다. 

 

2006년 아티스트 니키 리와 결혼을 합니다. 한국으로 들어와 2009년 데뷔하기 전까지 독일, 미국, 영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독일어, 영어는 유창했지만 한국어는 초등학교 수준으로 서툴렀다고 합니다. 10여 년간 한국 생활을 하며 꾸준한 한국어 공부를 해 현재는 한국어를 읽고 말하는데 영향은 없지만 맞춤법 등은 부족하다고 합니다. ( 한국 사람 모두 부족한 것 아닌가요?)

 

2009년 여배우들의 단역 에밀 역으로 데뷔했으나 한국 영화나 드라마 보다는 주로 해외 작품의 출연이 많았다고 합니다. 2019년 아스달 연대기에 주인공 송중기의 아버지인 라가즈 역을 맡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2020년 머니게임에서 유진 한 역으로 등장하여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영어 교사 매켄지 역할로 출연하며 15명 한국 무명 생활을 벗어났다고 합니다. 

 

출연한 영화들은 주로 외국영화로 독일, 미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등이 많습니다. 특히 러시아 한국계 가수 빅토르 최 역을 맡았던 레토에 출연하며 한국 배우 최초로 해외 영화로 칸 영화제에 진출합니다. 

 

그림 형제의 고장에서 자란 영향으로 유태오는 동화책 작가입니다. 그의 첫 동화책 양말괴물 테오입니다. 

 

유태오의 배우자 니키 리는 본명이 이승희로 1970년으로 유태오보다 11세 많은 연상입니다. 주로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진 작가이자 영화 작가입니다. 

 

니키 리는 1970년 경남 거창에서 태어났으며 1993년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뉴욕 주립 패션 공과대학교에서 상업 사진을 전공합니다. 이후 뉴욕 주립대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사진가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들의 결혼은 영화 속 장면 같았다고 합니다. 니키 리는 길을 걷고 있었는데 태오가 너무 잘생겨서 쳐다 봤다 그랬더니 나를 쳐다 보더라. 이게 웬 떡이냐 생각했다면서 알고 봤더니 태오 이상형이 작고 통통한 여자였다고 합니다. 

 

니키 리는 태오의 긴 무명생활 동안 태오가 할 수 있는 것을 뒷바라지 하면서 태오가 하고 싶어했던 영화 연출 꿈을 응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분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