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군사력 비교

미국 중국 군사력 비교

국방력 순위를 다루는 GFP에 의하면 미국과 중국의 세계 국방력 순위는 미국 1위, 중국 3위입니다. 인구, 국방비,자원등의 비 군사적 요소를 제외하고 순수 군사력인 공군,해군,육군의 전력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공군력에서는 미국의 압도적 전력이며 또한 최고의 스텔기인 F22의 존재 자체가 큰 위협이며 중국의 4세대 5대세대 전투기의 성능에 많은 의문이 있습니다. 

 

해군력에서는 군함에 수에서는 중국이 앞서있지만 항공모함의 수에서 전력이 판가름 나기에 항공모함과 함재기의 전력이 해군력을 좌우 한다고 할 정도입니다. 미국 항공모함 1대가 1개 나라의 군사력과 같다고 합니다. 

 

육군전력에서 유일하게 자주포 수에서 미국을 이기고 있지만 인도 중국 국경 분쟁에서 한국의 K9 자주포에 압살한 전력이 있는 중국의 자주포입니다. 

공군력

총 항공기 대수에서는 미국이 13,233대 중국이 3,260대로 미국이 9973대가 많습니다.

전투기: 미국 1956기, 중국 1200기, 756기 차이

공격기: 미국 761기, 중국 371기

수송기

훈련기

특수임무기: 조기 경보기, 공중급유기등의 특수임무기는 미국이 압도적 전력입니다. 

헬리콥터

공격헬리콥터

육군력(지상군)

탱크

장갑차

자주포 대한민국 주력 자주포 K-9 자주포가 2020년 1100대 배치 완료되었습니다.

견인포

모바일 로켓

해군력

함대파워: 전체 함정수로는 중국이 287대 앞서지만 실제 전력에 해당되는 함선은 위력이나 파워면에서 미국이 압도적입니다.

항공모함: 미국은 모두 원자력 항모이며 F22,F3B의 함재기를 가지고 있지만 중국은 함재기가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준비중)

헬리콥터 모함

잠수함

구축함

호위함:호위함 이하 군함은 중국이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미국은 자국 방어용 보다는 해외 파견용 대형 군함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초계함(500톤에서 2000톤 사이의 소형 호위함으로 해안 순찰선, 미사일 보트 및 고속 공격 선이 포함됩니다.)

순찰선(경비정)

기뢰부설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