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레 선물 추천 리스트

상견레 선물 추천 리스트

 

상견례 선물 추천 드려요. 상견례 자리라니, 아무래도 어려운 자리이다보니까 어떤 선물이 적절할지 고르기가 까다롭죠. 게다가 예전에 비해 요즘은 특히 더 많이 상견례 자리에 선물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그래도 크게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되는 게, 자리를 빛내는 용도로서의 상견례 선물이라기보다는 그 날 상견례를 위해 모인 분들과의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용도로 선물을 챙겨가는 거라고 생각하면 되세요. 아무튼 오늘은 그래서 상견례 선물 추천 리스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성공적인 상견례 마치고 오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1. 도라지 정과

 

상견례 선물을 찾아보다 보면 아마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도라지 정과일 거예요.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께 드리는 것이다 보니 음식류라면 영양가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도라지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거기에 더해 도라지 정과는 긴 시간 꿀에 졸이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만드는 과정 속에 정성이 가득 들어가고, 아무래도 도라지 자체가 건강식이고 몸에 좋아서 상견례 답례품 등으로 많이들 주고 받는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워낙 상견례 선물용으로 주문이 많이 들어와서 그런지 주문 시 포장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알아서 해주시기 때문에 선물하기에도 좋고 받는 분들도 기분 좋게 받으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선물이라 그런지 도라지 정과가 무난하고 좋아 보이네요.

 

 

2. 앙금 떡케이크

 

앙금 떡케이크 역시 어른들게 드리는 선물 추천 중에서 빠지지 않는 것인데, 상견례 선물로도 앙금 떡케이크 정말 괜찮아 보여요. 요즘 어른들께서는 아무래도 빵보다 떡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상견례 같은 자리에서 어른들께 드리는 선물용으로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앙금 떡케이크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예쁘고 정성이 가득 들어간 케이크라는 걸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보통 꽃 디자인이 많은데 어떻게 떡으로 그렇게 세심하게 만들 수 있나 아까워서 못 먹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예쁘게 잘 만들어졌더라구요.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는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상견례 날짜에 맞춰 당일에 딱 받을 수 있게 미리미리 주문하는 센스가 필요한 선물이에요. 하지만 부모님께서 받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센스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될 거예요. 맛도 좋고 보기도 좋으니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3. 호두파이

 

도라지 정과가 살짝 올드하고(?) 클래식한 느낌이 든다 싶으신 분들은 요즘 인기 있는 파이류를 상견례 용으로 선물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상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디저트 종류를 선물하면 가장 감동이겠지만 잘 모르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무난한 파이류 중에서도 선물하기 좋은 파이라면 저는 가장 먼저 호두파이가 생각이 나는데요. 뭔가 캐쥬얼한 느낌의 선물이라 그런지 나이가 많지 않으신 어른들께 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도라지 정과가 3-5만원대 선물이라면 호두파이는 1-3만원대 선물이라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기도 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4. 캘리그라피 화분/액자

 

캘리그라피 화분이나 액자 같은 선물도 도라지 정과 못지않게 요즘 상견례 선물로 인기가 많은데요. 예쁜 액자나 화분을 고르고 거기에 메시지를 써서 선물로 드리는 거예요. 상대 부모님의 성함이나 평소 부끄러워서 하지 못했지만 이번 기회에 전하고 싶으신 메시지를 적어서 선물하면 뭔가 더 특별하면서도 감동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고 어른들이 좋아하실 만한 선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캘리그라피라 어딘지 모르게 더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 들어요. 게다가 도라지 정과를 비롯한 음식류 선물처럼 먹고 나서 끝인 선물이 아니라 두고두고 보관할 수 있는 선물이라 유독 어른들께 더 인기가 많은가봐요. 부모님들께서 이 화분을 집에서 두고 가꾸실 때마다 여러분을 생각하실 수 있으니 여러모로 부모님 세대를 적중한 선물이라는 느낌이 드니 상견례 선물로도 적합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5. 꽃바구니

 

꽃은 상견례뿐만 아니라 축하하거나 기념하는 자리 등 어떤 곳에 선물해도 어울리는 만능 선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안 받아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왠지 막상 못 받으면 서운한 그런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어르신분들은 연세가 드시면 정말 크게 무슨 일이 있지 않고는 꽃을 선물 받으실 일이 거의 없는데, 나이를 불문하고 여자는 꽃을 받으면 기분 좋아하는 건 변하지 않잖아요. 오죽하면 여자를 위한 선물 추천 리스트에 꽃이 빠지지 않겠어요. 꽃 선물은 필요 없다고 해도 막상 선물로 받으면 다들 정말 마음에 들어 하시더라고요. 상견례 자리를 준비하는 예비 신랑분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신부 어머님께 꽃 선물 드리고 보너스 점수 따는 거 어떠세요!

 

 

6. 과일바구니

 

꽃바구니에 이어 과일바구니도 상견례 선물로 추천할 만하죠. 여러 가지 색색의 과일이 가득 들어있는 과일바구니를 보면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니 일석 삼조의 선물이 될 거예요. 과일바구니는 주변에서 구하기도 쉽고 백화점에만 가도 예쁘게 포장이 된 제품들이 많아서 고르기 수월하실 텐데요. 조금 정성을 더 한다고 하면, 선물 준비하시는 분이 직접 바구니를 사고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과일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수집한 다음, 그 과일을 위주로 직접 골라 담은 과일바구니를 만들어 선물하는 것도 더욱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