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별회 선물 추천 리스트

송별회 선물 추천 리스트

 

송별회 선물 추천 드려요.

송별회의 의미, 다들 잘 알고 계시나요?

송별회는 ‘떠나는 사람을 이별하며 보내면서, 섭섭함을 달래고 앞날의 행운을 바라는 뜻으로 베푸는 모임’을 의미한다고 해요.

어느 정도 일정 기간 함께 일한 분이라면 매일 얼굴을 보면서 자신도 모르는 새에 정이 들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했을 텐데요.

그런 분이 떠나간다는 것은 어찌 보면 참 슬픈 일인 것 같아요.

송별회를 앞두고 어떤 선물을 드려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지나간 시간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의미 있는 선물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송별회에 적합한 선물 리스트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1. 감사패

 

송별회 하면 생각나는 선물 중 가장 첫 번째는 역시 감사패인 것 같아요. 그동안 함께 일했던 시간들을 추억하고 감사한 마음과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양껏 담아 선물해드리는 감사패는 받는 사람에게도 의미가 있겠죠? 요즘에는 캐리커쳐나 팝아트처럼 특정 인물의 이미지를 디자인한 캐릭터 감사패도 주문제작 할 수 있어서 받으시는 분의 이미지에 맞게 감사패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떠나시는 그분의 앞날에 늘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면서 그동안의 감사함을 전달해 보세요.

 

 

2. 꽃바구니

 

입학이나 졸업, 퇴사 등 꽃은 뭔가 어떤 사람의 시작이나 끝맺음을 축하하거나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 중에서는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노멀한 선물인 것 같아도 왠지 모르게 안 받으면 서운한 선물이죠. 더군다나 송별회같이 어떤 일을 끝맺음하고 다시 시작하는 특별한 날에는 새 인생을 축하하는 마음과 함께 그분의 앞날이 꽃길만 가득하기를 바란다는 좋은 의미를 담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꽃을 고를 때 꽃말 등에 유의해서 의미있는 꽃 종류를 고르면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되겠죠?

 

 

4. 와인

 

평소 와인을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송별회 선물로 와인도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주변 마트나 백화점에만 가도 와인을 구하기가 많이 쉬워졌는데요. 백화점 와인관만 가더라도 대략 7-10만원대 사이의 가격이면 꽤나 맛 좋고 괜찮은 와인을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게다가 와인 자체가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다보니 와인 선물이라고 하면 좀 신경 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송별회 선물로도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받으시는 분의 와인 취향을 알고 있으시다면 고르기가 훨 수월하겠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백화점에서 직원분께 무난한 테이스트의 와인을 추천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4. 영양제

 

요즘은 남녀노소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자리에서의 선물이든 영양제는 가장 무난하고 실패 없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중에 정말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가 나와 있어서 적당한 가격선에서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기도 편리해요. 20-3-대 분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면 종합 비타민 영양제가 가장 보편적인 것 같고, 조금 나이가 있으신 분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면 홍삼 영양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어떤 일을 하든 몸이 건강해야 기운차게 시작할 수 있으니 송별회의 의미와도 잘 맞는 선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캔들&캔들워머

 

송별회뿐 아니라 각종 기념일 선물로 새롭게 각광받는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캔들과 캔들워머 세트인데요.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캔들 하나만 켜도 집 안에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것 같아요. 가격대가 있는 캔들 중에서 고르신다면 딥디크나 조말론처럼 향이 좋은 캔들로 유명한 네임드 브랜드의 제품으로 고르면 더욱 좋아하실 것 같아요. 아니면 3-4만원 대 제품에 향의 스펙트럼이 넓기로 유명한 양키캔들이 선물로도 무난하고 가장 대중적이면서 가격도 적당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캔들에 불을 붙여 태우면서 향을 낼 수도 있지만 요즘은 더 안전하고 간편하게 캔들워머로 캔들을 녹여서 향을 내기도 하는데요.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캔들워머를 함께 선물로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6. 디퓨져

 

조금 젊은 나이대이신 분의 송별회라면 디퓨져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캔들과 비슷한 종류의 선물인 것 같지만 캔들은 일일이 불을 켜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는 대신 디퓨져는 리드를 넣어두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방 안의 향을 유지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한 아이템이죠. 게다가 가격대도 훨씬 저렴한 편에 속해서 선물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부담이 없어요. 가까운 드럭스토어에만 가도 다양한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선물 고르시기에도 편리할 거예요. 다만 디퓨져는 향이 너무 강하면 방 안에 두고 썼을 때 어지러울 수 있으니 받으시는 분의 향 취향을 잘 모른다면 최대한 은은한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아요.

 

 

7. 스카프

 

조금 나이가 있으신 여성분의 송별회라면 저는 스카프를 추천 드려요. 은근 스카프를 즐겨 착용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목이 허전할 때 포인트 아이템으로 둘러줄 수도 있고 간절기에 날씨가 오락가락할 때 목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랍니다. 보통 백화점 1층에 있는 스카프 매장만 가도 정말 다양한 스카프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고, 엄청 고가 브랜드 제품이 아니라면 보통 가격적인 면에서도 2-3만원 정도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선물하기 비싸지 않은 제품이기도 해요. 받는 분 입장에서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가지고 있으면 유용한 선물이기 때문에 송별회 선물로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