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선물 추천 리스트

임산부 선물 추천 리스트

 

임산부 선물 추천 드려요.

임신 소식을 알리고 나면 많은 가까운 지인분들이 임신 축하 인사와 함께 선물을 많이 보내주시곤 하는데요.

보통은 아기와 관련된 용품을 많이 선물하시기 때문에 씁쓸하다고 느끼는 임산부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또 막상 받고 나면 실용적인 선물이 최고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어떤 선물이든 임산부가 잘 쓸 수 있는 선물이라면 베스트겠죠?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에게 선물하면 좋을 만한 선물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임산부 선물로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꼭 필요한 제품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영양제

 

우리가 흔히 엽산과 철분, 오메가3, 비타민 D, 유산균 이렇게 다섯 가지를 임산부가 반드시 섭취하도록 권장하는 5대 영양소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를 위한 선물로 이 다섯 가지 영양소가 적절하게 밸런스 맞춰진 영양제를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메가3는 임신 초기 태아가 온전한 눈과 신경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며, 철분과 유산균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양소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 역시 태아가 튼튼한 뼈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산모가 출산하면서 겪을 수 있는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양제는 출산 이후에도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신 중에나 출산 이후에나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2. 바디필로우

 

임신을 하게 되면서 체형도 많이 바뀌기 때문에 평소보다 쉽게 잠들기가 어려운 분들이 정말 많으실 텐데요. 아이를 임신하고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편안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바디필로우가 있으면 훨씬 편하게 지내실 수 있을 거예요. 게다가 임신부라면 정자세로 자는 것보다 측면으로 누워서 몸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바디필로우로 잘 때 자세를 잡아주고 자는 연습을 하면 몸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훨씬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을 거예요. 게다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산부가 똑바로 누워서 자는 자세보다 왼쪽으로 자는 것이 태아에게 흘러가는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서 훨씬 좋다고 하며, 심지어 임신 말기에 정자세로 잔 여성은 측면으로 누워 잔 여성에 비해 사산 위험이 훨씬 높다고 하니 임신 초기부터 수면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기저귀

 

기저귀가 이래저래 가장 무난한 선물이다 보니 임산부 선물로 종종 기저귀 선물을 많이들 하시곤 하는데요. 그런데 의외로 기저귀가 호불호 갈리는 선물이란 거 혹시 알고 계신가요? 육아한지 좀 되신 분들은 보통 기저귀 브랜드로 가장 무난한 하기스 제품을 많이 선물하시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기저귀도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산모의 취향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또 기저귀 사이즈에는 신생아용 N단계 제품과 소형 제품이 있는데 막상 신생아용을 받으면 아기들 성장 기간 차이 때문에 다 쓰지 못하고 버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선물용으로는 소형이 낫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저귀는 일반 마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사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고 하니 선물하실 때 참고하면 좋겠네요.

 

 

4. 물티슈

 

물티슈 역시 육아를 시작하고 나면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게다가 좀 헤프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금방금방 동이 나곤 하는데요. 그런 만큼 미리미리 선물로 많이 쟁여둘수록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아기용 물티슈는 어느 브랜드 하나를 딱 집어 추천드리기는 산모마다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좀 애매한 감이 있지만 보통 앙블랑이나 페넬로페를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아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이다 보니 산모의 취향이나 아기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선택에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한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성된 물티슈 세트를 사주기 보다는 셀렉트 티슈처럼 여러 브랜드를 한 번에 사용해 볼 수 있는 세트를 선물해주는 것이 더욱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5. 체온계

 

육아를 시작하고 나면 정말 없어서는 안 되는 아이템이 바로 체온계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기들은 체온이 오락가락하기도 하고 갑자기 아기가 열이 난다 싶으면 바로 체온을 재 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5-10만원대 선물로 적합하고 유용한 것이 바로 체온계가 아닌가 싶어요. 체온계에는 접촉식과 비접촉식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보통 접촉식 체온계 제품 중에서는 브라운 브랜드 제품을 많이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브라운 체온계가 바로 우리가 흔히 아는 귀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가장 무난하긴 하지만 귓구멍이 조그만 아기일 경우에는 체온계가 잘 들어가지 않아서 측정이 어렵다고 해요. 그럴 경우에는 비접촉식이 적합하겠죠?

 

 

6. 기저귀 가방

 

육아하는 동안 정말 아기 엄마와 한 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기저귀 가방인데요. 하나 있으면 너무 편리하기 때문에 선물로 받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가격대가 좀 있기 때문에 평소 산모와 친분이 있는 분들이 하기에 좋은 선물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아기 엄마의 평소 취향이나 스타일을 고려해서 사면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가방 자체가 최대한 가벼울수록, 수납공간이 넉넉할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 손가방 타입과 백팩 타입이 있는데, 일일이 들고 다니는 걸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백팩 타입이, 어깨 아픈 게 싫은 분들은 손가방 타입이 적합할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