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전세대출 조건 및 대출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중.기.청)이란?

출처 : 주택도시기금

요약하자면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의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연 1.2%로 최대 1억 원까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예요. 최초 2년, 그리고 총 4회 대출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10년 간 이용할 수 있겠네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조건

1. 대출 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만 34세 이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병역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2.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무주택 자)

 

3. 주택도시 기금 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 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중복대출금지)

 

4. 연 소득이 5천만 원(외벌이 가구 또는 단독세대주인 경우 3천5백만 원) 이하인 자

 

5. 중소기업 취업자 대출 접수일 기준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6. 순자산(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2.92억 원 이하(작년까지는 기준액이 2.88억 원이었는데 올해(21.1.1) 접수분부터 2.92억 원 이하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 가능 주택 및 대출한도

대출 가능 주택은 전용면적 임차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으로(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 포함)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의 건물이어야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1.2%)까지 대출이 가능하지만 대출 진행 시 가입하게 되는 대출보증 종류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니 이 점을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출처 : 주택도시기금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제출 서류

대출 가능 은행은 우리, 농협, 국민, 기업, 신한은행 이렇게 5개 은행이고 은행사마다 요구 서류가 조금씩은 다를 수 있으니 대출 진행은행에 꼭 확인하셔야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들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요구하는 서류의 종류는 많지만 발급처를 보시면 민원24, 소속 기업, 부동산에서 전부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들이니 준비하시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마무리

본인의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중견기업인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은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회사 법인 조회를 통해 어디에 분류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까 은행 상담 전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중.기.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